비트코인 ETF 승인, 밈코인 랠리 촉매 될까..."연내 도지코인 현물 ETF 출시될 수도"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되면서 밈코인의 상승을 촉발할지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일부 전문가들은 ETF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를 높여 밈코인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 반면, 다른 전문가들은 과대광고를 악용한 잠재적 사기를 경고하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투자 회사 해시키 캐피털의 유동성 펀드 및 리서치 파트너인 주피터 정(Jupiter Zheng)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가 일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것처럼 시장을 움직이는 큰 동력이 아닐 수도 있다면서, 밈코인의 진정한 부의 원동력은 밈코인 커뮤니티라고 강조했다.
또 웹3.0 보안업체 솔리더스 랩스의 최고 대외협력 책임자 첸 아라드(Chen Arad)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밈코인 골드러시를 예상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밈코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업계가 잠재적인 밈코인 광풍에 대비해야 한다는 데는 많은 사람이 동의하고 있다"며 "최근의 ETF 승인으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기대했던 포물선을 그리며 상승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반적으로 밈코인에 대한 ETF의 영향은 아직 불확실하지만, 업계는 잠재적인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약 110만 X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 라크 데이비스(Lark Davis)는 최근 자신의 X를 통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승인하게 되면 헤지펀드가 알트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ETF 또한 출시할 것이다. 올해 말까지 밈코인인 도지코인(DOGE)을 비롯해 솔라나(SOL), 아발란체(AVAX), 체인링크(LINK) 등 알트코인 현물 ETF 출시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총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2월 7일 오전 9시 52분 현재 43,1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대표 밈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은 0.07873달러에 거래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