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금 지지자이자 비트코인(BTC) 회의론자인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가 16일(현지시간) X를 통해 "비트코인 차트에서 트리플 탑 패턴이 형성됐다. 향후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은 4만2천 달러 상승추세선으로 향하고 있다. 다만 이것이 유지될지는 의심스럽다. 1만5천~2만 달러의 장기 지지선이 리테스트될 가능성이 더 높아보인다"고 덧붙였다. 트리플 탑은 동일한 수준에 있는 3개의 연속 고점과 그 사이의 2개의 중간 저점이 형성되는 반전 패턴으로, 가격이 세 번째 고점에 도달한 후 중간 저점 아래로 떨어진 후 고점과 저점의 차이만큼의 추가 하락이 있을 것으로 예측 및 해석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7일(한국시간) 오전 8시 55분 현재 비트코인은 가격은 58,236달러를 기록 중이다.
한편 시프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두번째 암살 미수 사건이 발생한 후 X를 통해 "그들이 계속해 트럼프를 죽이려 한다는 사실 자체가 그에게 투표할 충분한 이유"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비인크립토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인 시프가 트럼프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며 "시프와 트럼프가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주목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