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예측, 연말 도지코인(DOGE) 0.22달러 목표 제시..."고래 투자자가 관건"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인공지능(AI) 모델인 챗GPT-4o는 연말까지 도지코인(DOGE)의 강세를 예측하며 주요 요인을 분석했다. 현재 DOGE는 일론 머스크의 트럼프 지지 발언과 최근 일주일간 20% 이상 상승을 배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체에 따르면 AI 모델은 DOGE의 상승 모멘텀, 투자자 활동, 기술 발전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현재 0.17달러의 DOGE 가격은 주요 저항선인 0.18달러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를 돌파하면 최대 0.22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반면, 상승 실패 시에는 연말에 0.12달러까지 하락할 위험도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AI는 최근 고래 투자자들의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는 DOGE의 상승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주요 기업의 DOGE 결제 채택이 확산될 경우 장기적으로 DOGE의 생태계가 강화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DOGE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들도 DOGE의 추가 상승을 낙관했다. 제이크 우자스틱은 DOGE가 강력한 상승 준비에 들어갔다고 분석했으며, 알리 마르티네즈 역시 DOGE의 목표 가격을 0.20달러 이상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