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025년 결정적 한 해 될까?...금리, 트럼프 정책, 정부 부채가 변수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 가격이 연말을 앞두고 하락하며 2025년 암호화폐 시장의 주요 변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배런스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향후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세 가지 핵심 요인을 지목했다.
첫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친암호화폐 정책이 비트코인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특히, 트럼프가 제안한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안과 친암호화폐 인사들의 상원 승인 여부가 시장 방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 될 전망이다.
둘째, 금리 변화가 암호화폐 시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의 시장 분석가 유야 하세가와는 완화적 통화정책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지만, 긴축적 정책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분석했다. 연준의 금리 인하 축소 가능성과 트럼프의 관세 정책이 시장 변동성을 키울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셋째, 미국 정부의 높은 부채 문제가 시장의 주요 변수로 떠오를 전망이다. 하세가와는 정부 부채 문제가 심화되고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이 확립될 경우, 디지털 금으로서 비트코인이 다시 주목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10만 달러 아래에서 약세장을 보이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하락세가 일시적일 수 있으며, 2025년에는 규제 환경 개선과 기관 투자 유입이 비트코인의 상승세를 견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