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업을 통해 RLUSD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XRP 레저에서 실시간 가격 데이터를 제공받게 되며, 이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디파이 거래가 가능해진다.
RLUSD는 미국 달러에 1:1로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으로, 결제, 거래, 대출 등 디파이 관련 거래에 사용된다. 체인링크는 탈중앙화된 노드를 통해 조작 방지 기능이 탑재된 정확한 가격 데이터를 RLUSD에 제공하여 가격 왜곡 및 시스템 중단 위험을 줄일 예정이다.
체인링크랩스의 콜린 커닝햄(Colin Cunningham) 토큰화 및 제휴 담당자는 "이번 통합은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라며 RLUSD의 시장 도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은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하며 저비용, 국경 없는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리플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RLUSD의 디파이 시장 내 도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한 RLUSD는 스마트 계약과 연동해 개발자들이 해당 자산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게 돕는다. 리플은 이를 통해 디파이 생태계에서 주요 자산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인링크는 지난 2024년 12월 10일, 코인베이스가 설립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 프로젝트 다이아몬드(Project Diamond)와도 통합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공공 및 민간 블록체인 간 데이터 연결과 자산 관리가 더욱 원활해졌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