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바오밥파트너즈, 메타버스 ‘넥스테라(NEXTERA)’ 2.0 리부트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6:50]

바오밥파트너즈, 메타버스 ‘넥스테라(NEXTERA)’ 2.0 리부트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6/20 [16:50]

 

제너레이션 파운데이션(GENERATION Foundation)의 전략적 파트너사, 바오밥파트너즈가 L2E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넥스테라(NEXTERA)’ 2.0 리부트 계획을 20일(한국시간) 발표했다.

 

넥스테라는 지난 4월 해운대 맵과 2차 맵 넥스티움 등을 공개하는 등 베타테스트 이후 이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메타버스에 참여할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GENERATION 재단과 블록체인 기술을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목하고, NFT 출시를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넥스테라 2.0 리부트 계획을 통해 넥스테라 내 캐릭터나 아이템 등 각종 요소로 만들어지는 NFT가 GENERATION Foundation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해 지원되고, 다른 NFT 프로젝트와의 연동 및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겠다는 방침이다.

 

 

각종 참여자들은 자사의 지식재산권(IP)을 넥스테라 내 구성요소와 NFT를 활용해 메타버스 내에서 유니버스를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구축된 각종 NFT 콘텐츠들은 향후 메타버스 내에서의 활용 뿐만 아니라, 각 사의 비즈니스에도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진범 바오밥파트너즈 대표는 “넥스테라 내 NFT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유니버스 내 파트너들의 NFT가 자유롭게 교류 및 공유되어 NFT의 가치 보존 및 신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각 유니버스의 창의적인 NFT 프로젝트와의 연결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구성원으로서, 웹 3.0(Web 3.0)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오밥파트너즈는 12월 중 알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
Digital 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