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는 암호화폐 중개업체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의 최신 설문조사를 인용, 미국 개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TC)보다 카르다노(ADA)에 더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보이저디지털이 약 1,400명의 미국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31.8%가 카르다노를 가장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답했다. 비트코인을 선택한 응답자는 22.2%다. 뒤이어 이더리움(ETH, 12.2%)과 폴카닷(DOT, 6.3%)이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해당 미디어는 “지난달 에이다(ADA)가 사상 최고가인 1.48달러를 기록, 시가총액 기준 전체 암호화폐 3위를 차지한 바 있다”며 “이러한 상승세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갤럭시 디지털의 창업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카르다노(ADA)에 관심을 보였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에이다는 아직까지 거래하지 않은 몇 안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라며 시가총액 등을 질문했다.
한편 3월 10일(한국시간) 오전 9시 50분 현재 코인게코에서 에이다(ADA)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7.5% 오른 1.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