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치루트(ArchLoot), AI와 웹3 탑재한 게임 출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7:04]

아치루트(ArchLoot), AI와 웹3 탑재한 게임 출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4/03/18 [17:04]

 

웹3 게임 아치루트(ArchLoot)가 최첨단 AI 기능과 웹3 게임의 스릴을 결합하는 혁신적인 도전 소식을 발표했다.

 

2023년 멀티체인으로 출시된 아치루트는 인터랙티브 NFT 프로토콜 EIP-4985와 BEP-129를 도입한 UGC NFT 게임이다. 아치루트는 모바일 중심 RPG 게임 플레이를 플레이어에게 선보이면서 최초로 플레이어/자산 온-체인(On-chain) 상호작용을 구현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NFT 프로토콜 EIP-4985와 BEP-129를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생성 엔진과 게임 플레이의 다양성으로 웹3 게임 업계에 충격을 주었다. 

 

그 덕분에 현재 아치루트 플레이어는 솔로 PvE 시스템, PvP 시스템, 레이딩(Raiding) 시스템, 홈랜드 시스템, 갤러리 시스템 및 클랜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아치루트의 AI 기술 통합은 플레이어 경험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AI 알고리즘을 활용함으로써 아치루트는 각 플레이어의 고유한 선호도와 스타일에 적응하는 역동적이고 개인화된 게임 환경을 만든다. AI 기반 메커니즘을 통해 플레이어는 더 지능적인 NPC, 실시간으로 선택에 반응하는 역동적인 스토리 라인 및 갈수록 진화하는 진정한 몰입형 게임 플레이 경험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중 플레이어 기반에서 가장 주목받고 즐기는 기존 PvP 시스템도 AI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개조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치루트는 PvP 전투에서 일부 적을 대표하도록 AI 모델을 훈련시켜 게임 플레이를 더 부드럽게 만들고 대기열 시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플레이어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AI 훈련 프로그램에 입력함으로써,  모두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모두의 기술을 기반으로 모두를 위한 도전적인 전투 상대를 만든다.

 

또한 플레이어 성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정함으로써 PvP 시스템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돕기 위해 AI 알고리즘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플레이어가 PvP를 만나는 동안 압도되거나 압도당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아치루트는 AI를 사용하여 장애물, 약탈 상자 및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있는 인스턴스를 소개하여 진화하는 PvP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아치루트 관계자는 "가장 중요한건 아치루트가 AI 기반 부정행위 방지 메커니즘을 도입하기 시작한다는 사실이다. AI를 현재 아치루트 PvP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지능형 상대 행동, 페어 플레이 집행 및 동적 게임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의 경쟁력, 몰입도 및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