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은 미국 상품거래위원회(CFTC)가 상품으로 분류한 덕분에 모처럼 거래가가 급등했다.
비트코인캐시와 라이트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비트코인캐시 vs 라이트코인, 언급량 추이는?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일주일간 비트코인캐시는 20회, 라이트코인은 8회 언급됐다.
비트코인캐시의 이미지는 긍정 57%, 부정 0%, 중립 4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주목 받다’, ‘좋게 보다’, ‘새로운 버전’, ‘고맙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가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라이트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최고’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비트코인캐시·라이트코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3월 28일(현지 시각) 기준 비트코인캐시 선물 미결제 약정이 5억 달러로, 일주일 사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반감기 일정이 다가오면서 가격 변동성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월드오브차트(World of Charts)가 라이트코인의 거래가가 95달러를 넘자 이미 강세 랠리를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라이트코인의 브레이크아웃과 재시험 모두 거의 끝났으며, 이번 강세장에서는 최고 4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강세론을 제기했다.
라이트코인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2일(현지 시각), 라이트코인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글로벌 해시레이트는 1.1PH/s였다. 앞선 1일(현지 시각), 라이트코인은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 안정성을 중심으로 정기 네트워크 점검을 진행했다.
비트코인캐시·라이트코인, 오늘의 시세는? 4월 3일 오후 4시 14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캐시의 시세는 전일 대비 0.75% 상승한 614.88달러이며,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3.37% 상승한 102.48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