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과 니어프로토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트론 vs 니어프로토콜, 언급량 추이는? 3월 29일부터 4월 4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124회, 니어프로토콜은 5회 언급됐다.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77%, 부정 20%, 중립 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높은 점수’, ‘자격 충분하다’, ‘재밌다’, ‘1위 차지하다’, ’저렴하다’, ‘극찬하다’, ‘서비스 제공하다’, ‘확실하다’, ‘기여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과도하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니어프로토콜의 이미지는 긍정 80%, 부정 2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향상되다’, ‘좋은 결과’, ‘편의성 크다’, ‘주목 받다’, ‘큰 장점’이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은 ‘문제 많다’, ‘지적 있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트론·니어프로토콜 관련 주요 이슈 디지털 자산 뉴스 웹사이트 크립토뉴스는 룩온체인(Lookonhain) 데이터를 인용,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 USDT)가 트론 블록체인에서 USDT 토큰 10억 개를 발행했다고 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테더는 이틀 전에도 트론 블록체인에서 USDT 10억 개를 발행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트론 재단(Tron Foundation)과 트론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과 관련된 이들이 판사에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 기각을 요청했다고 2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트론 측 변호인단은 3월, SEC가 외국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사법권을 넘어서 규제한다고 비판했다. 트론 측은 “트톤 코인 발행과 비트토렌트(BitTorrent, BTT) 초기 거래 지원 문제는 SEC의 규제 권한이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디지털 자산 애널리스트 블런츠(Bluntz)가 니어프로토콜의 강세 전망을 제기한 소식도 전했다. 블런츠는 니어프로토콜 가격 차트와 함께 최대 10.5달러 구간을 돌파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는 니어프로토콜의 지지선인 5.64달러와 7달러 인근에 형성된 저항선에 주목하며, 7달러 저항선 돌파에 성공해야 랠리가 시작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후 8.07달러가 다음 저항선이 될 것으로 보았다.
트론·니어프로토콜, 오늘의 시세는? 4월 5일 오후 4시 20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0.89% 상승한 0.1185달러이며, 니어프로토콜의 시세는 0.26% 상승한 6.68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