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비트코인 대비 약세장 계속될 것...언제 끝나나?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4:52]

이더리움, 비트코인 대비 약세장 계속될 것...언제 끝나나?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04/19 [14:52]

▲ 이더리움(ETH)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이 이더리움(Ethereum, ETH)의 비트코인(Bitcoin, BTC) 대비 가격이 약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중기적 전망을 전했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코웬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거래쌍(ETH/BTC) 약세가 여름 내내 계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르면 6월 중순께 ETH/BTC 약세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진단했다.

 

또한, 비트코인 장악력이 상승하면서 ETH/BTC가 현재 가격(0.04869BTC) 대비 38%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달러 대비 이더리움 가치 약세는 올해 하반기나 내년 초까지 이어지는 등 ETH/BTC보다 약세가 조금 더 오래 이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이후 ETH/BTC가 강세장에 진입할 수 있으나 지금 당장 강세 전환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비트코인 혹은 달러 대비 이더리움 가치의 약세가 통화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이 아직 금리를 인하하지 않았으며, 양적 긴축을 펼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더리움의 약세가 예상보다 더 오래 이어질 가능성도 제기했다.

 

또다른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이더리움의 주요 지지선으로 약 937만 개에 이르는 지갑 주소가 5,283만 ETH를 보유한 2,000~2,430달러 구간을 현재의 주요 지지 구간으로 지목했다.

 

한편, 미국 경제 전문 방송사 CNBC의 시장 전망 분석 TV쇼인 매드머니(Mad Money) 진행자 짐 크레이머(Jim Cramer)는 암호화폐 채굴 대기업인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의 주식 구매보다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구매가 더 현명한 선택이라고 주장했다. 크레이머는 지난달 20% 이상 주가가 하락한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가 최근 투자자에게 실망을 안겨주었다는 점에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대신 구매하는 것이 낫다고 조언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