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와 니어프로토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아발란체 vs 니어프로토콜, 언급량 추이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일주일간 아발란체는 9회, 니어프로토콜은 7회 언급됐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성장하다’, ‘보상 받다’, ‘많은 기능’, ‘서비스 제공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니어프로토콜의 이미지는 긍정 60%, 부정 4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힘내다’, ‘새로운 형태’, ‘세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아쉽다’, ‘골 넣지 못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아발란체·니어프로토콜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전문 매체 뉴스BTC는 월드오브차트(World of Chart)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의 아발란체 가격 강세 전망을 보도했다.
월드오브차트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아발란체 차트에서 하향 쐐기 패턴이 형성되었다고 설명하며, 지속적인 상승 브레이크아웃이 성공하여 대규모 랠리를 이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하향 쐐기 패턴은 보통 하락세로 향하는 두 가지 추세선이 수렴할 때 가격 통합 단계에서 형성된다.
매수 압력 증가를 시사하는 쐐기 패턴 내 가격대 감소가 패턴의 핵심이다. 상승 추세선에서 벗어나는 것은 종종 강세 신호로 해석되며, 이는 하락 추세의 잠재적인 반전과 가격 급등의 시작을 나타낸다.
뉴스BTC는 다른 기사를 통해 올해 1분기 니어프로토콜의 시가총액이 72억 달러를 기록하면서 지난 분기 대비 94% 증가하며,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보다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니어프로토콜의 2024년 1분기 일일 활성 지갑 수는 지난 분기 대비 42% 증가한 120만 개로 집계됐다.
메사리(Messari)는 니어프로토콜의 1분기 실적에 주목하며, KAIKAINOW, Sweat 등 기존 프로토콜과 핫 월렛(HOT Wallet) 채택이 이번 실적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아발란체·니어프로토콜, 오늘의 시세는? 5월 7일 오후 4시 51분 코인마켓캡 기준 아발란체의 시세는 전일 대비 3.78% 하락한 36.69달러이며, 니어프로토콜의 시세는 1.15% 상승한 7.4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