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500달러 하회, 전망은 낙관적…"EIP-1559 도입 테스트넷서 약 700 ETH 소각"
하지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BM크립토는 "이더리움에 대한 제도적 수요와 도미넌스(시가총액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등 '킹 코인'(비트코인)과 비교할 때 상당히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기업 에지노드(Edge & Node)의 공동 창업자인 테간 클라인(Tegan Kline)의 말을 빌어 “혁신과 개발자 관심 등의 관점에서 상대적으로 우월한 이더리움이 어느 시점에서 비트코인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해당 미디어는 세계 1위 그래픽처리장치(CPU) 생산 업체 엔비디아의 최고경영자(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최근 한 인터뷰를 인용 "이더리움이 상당히 가치있을 것이라는 것이 이제 입증되었다. 거래의 처리가 훨씬 더 빨라질 수 있는 미래가 있으며, 그 위에 구축된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더리움은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더리움 가격 전망과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의 애널리스트인 아유시 진달(Aayush Jindal)은 "이더리움은 2,650달러를 넘지 못하고 하향 조정을 시작했다. 하지만 ETH/USD 페어가 2,500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2,600달러 저항선을 넘어서면 새로운 랠리를 재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또, 코인니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와이즈비트코인(Wisebitcoin) 리서치 센터 샤디 애널리스트의 분석을 인용 "ETHUSDT 무기한 선물은 지지선 테스트를 위해 2,25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현재 2,300달러선의 강한 지지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강세 관점이 우세하다. 롱(매수) 타깃은 2,800달러다. 반대로 2,300달러선이 붕괴될 경우 2,200, 2,1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오픈이더리움(OpenEthereum) 개발자가 최근 출시한 이더(ETH) 소각 관련 데이터 포탈에 따르면, 이더리움개선제안(EIP)-1559를 도입한 테스트넷에서 현재까지 약 700 ETH를 소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EIP-1559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용자들이 정해진 기본료를 내고 채굴자들에게는 팁을 줌으로써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줄이는 거버넌스 제안으로, EIP-1599가 배치되면 거래가 발생할 때 블록에서 기본 수수료로 사용된 일부 이더(ETH)가 소각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