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광고

이토로 美고객 최다 보유 암호화폐, 카르다노(ADA)와 도지코인(DOGE)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7/07 [13:19]
광고

이토로 美고객 최다 보유 암호화폐, 카르다노(ADA)와 도지코인(DOGE)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07/07 [13:19]

▲ 출처: 이토로 트위터  © 코인리더스


인기 트레이딩 플랫폼 이토로(eToro)의 미국 고객이 지난 2분기에 가장 많이 보유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 아닌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와 도지코인(Dogecoin, DOGE)이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이토로 미국 고객이 가장 많이 보유한 암호화폐는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5위)로 나타났다. 에이다(ADA)는 지난해 2분기에는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수년간 키워온 거대한 커뮤니티를 감안하면 카르다노의 높은 순위는 별로 놀랍지 않다"고 했다.

 

7일(한국시간) 오후 1시 15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카르다노의 시세는 1.43달러이며, 시총은 약 453억 달러 규모이다.

 

한편 1년 전 한 번도 순위에 들지 못했던 도지코인(DOGE)이 이번 조사에서 2위를 기록했다. 

 

도지(DOGE, 시총 7위)는 지난 5월까지 눈에 띄는 랠리에 힘입어 올해 주류로 부상했다. 도지는 한때 트윗량에서도 비트코인을 앞질렀다. 

 

시총 7위 암호화폐 도지 시세는 0.2346달러이며, 시총는 약 305억 달러 수준이다.

 

카르다노 에이다와 도지코인에 이어 미국 투자자들은 트론(Tron, TRX) 이더리움(Ethereum, ETH),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했다.

 

이밖에 스텔라루멘(Stellar Lumen, XLM), 아이오타(IOTA, MIOTA),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ETC) 등도 미국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암호화폐로 꼽혔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美 유명 힙합스타 버스타 라임즈 "비트코인 보유 중, 다음은 이더리움"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