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내년에 1달러 도달할 수 있다?...XRP 가격 변동성의 주요 변수는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01:30]

리플, 내년에 1달러 도달할 수 있다?...XRP 가격 변동성의 주요 변수는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7/11 [01:30]

▲ 리플(XRP)     ©코인리더스

 

인기 암호화폐 리플(XRP)은 2025년까지 1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까?

 

9일(현지시간) 미국 투자전문 매체 모틀리풀은 리플의 1달러 도달 가능성은 현실적이라며, 이같은 예측은 몇 가지 주요 요인에 기반하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와 규제 환경이 리플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 매체에 따르면 리플랩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의 소송 결과가 중요하며, 긍정적인 판결은 투자자 신뢰를 높이고 가격 상승을 촉진할 수 있다. 이 소송의 판결은 7월 말까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리플의 글로벌 채택과 전략적 파트너십도 중요 변수로 꼽았다. 모틀리풀은 리플이 금융 기관 및 결제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는 리플넷 기술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일례로, 팔라우와 부탄 같은 국가들은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개발하고 있고, 또 일본의 80% 은행과의 결제 서비스 파트너십도 리플의 채택을 증대시키는 요인이다는 설명이다.

 

전략적 성장과 규제 명확성도 리플 가격 반등에 심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됐다. 매체에 따르면 리플 네트워크의 결제량이 최근 증가했으며, 이는 플랫폼의 유용성과 채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또 SEC 소송의 긍정적인 결과는 투자자 신뢰를 강화하고 기관의 채택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 아울러 비트코인의 반감기와 ETF 승인도 시장 심리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리플에 간접적인 이익을 줄 수 있는 중요 변수로 매체는 꼽았다. 

 

모틀리풀은 "XRP는 지난 한 해 동안 엄청난 변동성을 보였다. 해당 기간 동안 리플의 가격은 코인당 0.42달러에서 0.82달러 사이에서 변동했으며, 최근 차트 선은 해당 범위의 하단을 향하고 있다. 하지만 국경 간 결제 시스템이 조만간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2025년이 되면 리플 토큰은 최소 1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이며, 2011년 가을에 마지막으로 보았던 가격 수준을 다시 회복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