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암호화폐 분석가 "리플(XRP), 엄청난 가격폭발 임박"XRPL 랩스, XRP 레저 Lite 계정 생성 가능 제안 제출
인기 암호화폐 리플(Ripple, XRP)은 지난 7일간 약 8% 하락하며 1.20달러를 하회하고 있다.
이날 더마켓피리어디컬(The Market Periodical)은 "XRP 토큰 가격은 높은 수준에서 통합(바닥 다지기)되고 있으며 강한 강세 모멘텀 이후에 20일 단기 이동평균(MA) 근처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상승 시 저항 수준은 1.36달러 및 1.64달러, 하락 시 지원 수준은 0.96달러 및 0.82달러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 인기 암호화폐 트레이딩쇼 '알트코인데일리(Altcoin Daily)'의 진행자인 애런 아놀드(Aaron Arnold)는 최근 유튜브 업데이트에서 "XRP는 변동성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며 "XRP 가격이 30% 이상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애런 아놀드는 패러볼릭 SAR 지표(parabolic stop and reverse indicator; 시간흐름에 따른 가속변수를 설정해 매매시점을 보다 엄밀하게 따지는 지표)를 근거로 XRP가 강세 트레이드 신호를 보이고 있다며, XRP가 엄청난 가격폭발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했다.
크립토 트레이더이자 시장평론가인 돈알트(DonAlt)도 그의 트위터 팔로워 30만 명 이상에게 지난 몇 달 동안 XRP 토큰 가격이 하락하는 동안 XRP를 다시 축적(매집)해 왔다며, 가까운 시일 내에 XRP의 강세 움직임을 전망했다.
※관련 기사: '톱' 암호화폐 분석가 "리플(XRP) 2300% 랠리 임박했다" 주장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XRP 레저(Ledger)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XRPL Labs가 XRP 하나로도 새로운 유형의 XRP 레저 계정(Lite 계정)을 개설할 수 있는 표준 제안 XLS-23d를 제출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Lite 계정에는 적은 XRP 레저 스토리지가 배정되어, 데이터 스토리지 로직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XRPL Labs 리드 개발자 위트스 윈드(Wietse Wind)는 "Lite 계정의 경우 이체 및 보관만 가능할 뿐 수표, 결제 제안 등의 기능한 제한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