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 "도지코인(DOGE), 말하기 고통스럽지만 0.08달러까지 계속 떨어질 것"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트코인 셰르파(Altcoin Sherpa)는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앞으로도 가격 하락을 이어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31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도지코인은 0.1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일주일 동안 10% 가깝게 가격이 떨어졌다.
셰르파는 29일 X를 통해 도지코인이 0.08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이렇게 말하기는 고통스럽지만, 도지코인은 아마도 0.08달러까지 하락을 이어갈 것"(Pains me to say it but $DOGE probably keeps bleeding until the .08s.)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많은 주요 알트코인이 현재 약세장에 있으며, 이 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가장 화제가 된 암호화폐 중 하나였지만, 최근 몇 년간 그 인기가 점차 사라지고 있다.
매체는 "투자자들이 밈(meme·인터넷 유행어)과 농담을 통해 도지코인의 활력을 되찾으려 했으나 성공하지 못했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트윗도 가격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도지코인의 가격은 이제 시장 상황과 경제적 요인에 크게 좌우되고 있으며, 과거의 열광적인 인기를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 이러한 이유로, 도지코인은 앞으로 몇 년간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는 "2023년 동안 도지코인은 여러 차례의 급등과 하락을 겪었으며,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0.077달러와 0.341달러 사이에서 주요 지지 및 저항 수준을 형성하고 있다. 2024년에도 도지코인은 비슷한 가격 범위에서 거래될 가능성이 높으며, 주요 기술적 지표들은 강력한 상승이나 하락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시장의 긍정적인 추세가 지속된다면, 도지코인은 2024년 후반에 0.283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고 예상했다.
이어 "도지코인은 2025년까지 0.16달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2035년까지 0.83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적인으로 도지코인은 2032년까지 평균 1달러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며, 2035년에는 2달러를 초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러한 예측은 도지코인의 역사적 가격 패턴과 현재 시장 상황을 바탕으로 하며, 투자자들은 이를 고려해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의 높은 변동성 때문에 투자자들은 항상 주의 깊게 시장을 모니터링하고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