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브릭스, 암호화폐 투자 공식 채택...푸틴 "디지털 화폐 사용 논의 계속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0/19 [08:20]

브릭스, 암호화폐 투자 공식 채택...푸틴 "디지털 화폐 사용 논의 계속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0/19 [08:20]

▲ 브릭스


2024년 브릭스(BRICS) 정상회의를 앞두고 모스크바에서 열린 브릭스 비즈니스 포럼에서, 브릭스 블록이 투자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공식적으로 채택했다고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가 보도했다.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은 이번 결정이 경제 동맹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릭스 블록은 최근 몇 년간 세계 경제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달러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왔다. 이번 암호화폐 채택은 그 일환으로, 러시아가 올해 초 국제 결제에서 디지털 자산 사용을 금지했던 결정을 뒤집은 후 나온 중요한 변화다.

 

푸틴 대통령은 브릭스 회원국 간 투자 개발에서 디지털 화폐 사용에 대한 논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조치가 다른 개발도상국 및 신흥 경제국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브릭스 페이 플랫폼이 발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브릭스 블록의 무역 잠재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달러화 사용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브릭스 경제 인프라 구축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