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럼프 당선으로 리플(XRP) ETF 출시 임박?…시장 기대감 상승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03:00]

트럼프 당선으로 리플(XRP) ETF 출시 임박?…시장 기대감 상승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1/08 [03:00]

▲ 리플(XRP)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이후 리플(XRP) ETF 승인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트럼프가 취임 첫날 게리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을 해임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규제 환경이 암호화폐에 친화적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XRP ETF 출시 가능성, 블랙록 등 대형 기관도 관심

11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현재 21Shares, 비트와이즈(Bitwise Invest), 캐너리 캐피탈(Canary Capital) 등 대형 기관들이 XRP ETF를 위한 신청서를 SEC에 제출한 상태다. 전문가들은 블랙록(BlackRock) 역시 가까운 시일 내 XRP ETF 신청서를 제출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도 이번 규제 변화가 XRP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EC 의장 교체와 리플 소송 합의 기대

암호화폐 분석가 루크 토마스(Luke Thomas)는 향후 3~9개월 내 리플과 SEC 간 소송이 합의에 이를 가능성을 언급하며, 이는 리플이 기관 고객에게 XRP를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트럼프에게 게리 겐슬러의 후임으로 친암호화폐 성향의 크리스 지안카를로, 브라이언 브룩스, 또는 로빈후드 CLO 댄 갤러거를 추천했다.

 

XRP 가격 상승세 전망

트럼프의 승리와 겐슬러 해임 가능성에 따라 XRP 가격 상승이 기대된다. 현재 XRP는 최근 일주일 동안 6% 올랐다. 또한, XRP 선물의 미결제 약정(Open Interest)도 8% 증가하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체는 "최근 XRP 가격 분석에 따르면 향후 30배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한 유명 애널리스트는 리플의 기본 암호화폐가 대규모 돌파를 앞두고 1.10달러를 목표로 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