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2위 코인 리플(XRP) 가격이 4주 연속 상승하며 2017년 이후 최장 상승 기록을 세웠다.
12월 3일(현지시간) 현재 XRP는 2.54달러로, 주간 상승률 79%, 월간 상승률은 402%를 기록 중이다.
전문가들은 XRP의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시장 분석가 인컴샤크스는 XRP의 상승세가 5주 연속 이어질 수 있다고 예측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크레디불 크립토는 XRP가 4.21달러까지 추가 100% 상승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XRP가 강력한 상승 구조의 세 번째 서브웨이브에 있다고 분석하며, 추가 상승이 "매니아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게이프는 XRP 상승세의 배경에 대규모 고래들의 매집 활동이 있다고 짚었다. XRP 지갑 중 100만~1천만 개의 XRP를 보유한 계좌가 최근 3주 동안 약 6억 7,910만 개의 XRP를 매집했다. 비어 있지 않은 XRP 지갑 수는 8년 만에 550만 개를 돌파했다는 분석도 나왔다.
리플은 최근 10억 개의 XRP를 에스크로에서 잠금 해제했으나, 이 중 7억 7천만 개는 다시 5년간 잠그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크레디불 크립토는 "리플의 XRP 시장 덤핑 주장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전문가들은 XRP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을 높게 보며,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