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재단 X 계정 해킹... ADA 가격 5% 하락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2/09 [18:00]

카르다노 재단 X 계정 해킹... ADA 가격 5% 하락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2/09 [18:00]
카르다노(ADA)

▲ 카르다노(ADA)     ©코인리더스

 

카르다노 재단 X 계정 해킹... ADA 가격 하락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 재단의 X 계정이 해킹당하며 시장에 큰 혼란을 초래했다. 해커는 가짜 토큰 홍보와 ADA 출금 중단 루머를 퍼뜨리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키웠다.

 

허위 정보 유포와 시장 혼란
카르다노 커뮤니티 계정에 따르면, 재단의 공식 X 계정(@Cardano_CF)이 8일 해킹되었다. 해커는 ADAsol이라는 가짜 토큰을 홍보하며, 해당 프로젝트가 솔라나(Solana)와 협력해 혁신적인 브리지를 개발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해커는 미국 SEC가 카르다노 프로젝트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ADA 출금이 중단되었다는 허위 게시물을 올렸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이 사건은 암호화폐 시장의 사이버 보안 문제를 다시 한번 부각시키며, 보안 강화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있다.

 

ADA 가격 하락세와 시장 반응
카르다노 재단의 해킹 사건 이후, ADA 가격은 약 5% 하락하며 1.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하지만, 월간 차트 기준으로는 166%의 상승세를 보이며 긍정적인 전망도 함께 존재한다. 코인게이프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카르다노 고래들은 여전히 ADA를 대량 매수 중이며, Q4 시장의 강세 흐름 속에서 2달러 목표가가 유력하다는 평가도 나왔다.

 

카르다노 재단 계정 해킹은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사이버 보안의 과제를 제기했다. 단기적으로는 ADA 가격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장기적 시장 강세와 고래들의 매수세가 이를 상쇄할 가능성이 있다. 투자자들은 향후 상황을 주시하며 카르다노의 시장 회복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