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5파 상승 랠리 시작…분석가 "DOGE 0.50달러 돌파 준비 완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1/07 [13:30]

도지코인, 5파 상승 랠리 시작…분석가 "DOGE 0.50달러 돌파 준비 완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1/07 [13:3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블런츠는 도지코인(DOGE)이 새로운 5파 상승 랠리를 시작할 준비를 마쳤다고 분석했다. 블런츠는 엘리엇 파동 이론에 기반한 분석을 통해 도지코인이 12시간 차트에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런츠는 “도지코인의 움직임이 다시금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0.50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트레이더의 차트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5파 상승이 완료될 때 0.60달러 이상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블런츠는 도지코인과 비트코인(DOGE/BTC) 거래쌍에도 주목하며, 해당 비율이 계속해서 축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이클이 끝날 때까지 DOGE/BTC 비율이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수익률을 보일 가능성을 시사한다.

이더리움(ETH)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이다. 블런츠는 이더리움이 달러와 비트코인 거래쌍 모두에서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ETH/BTC 고시간대 차트에서 이더리움이 안정적인 저점을 형성하고 있다”며 "이제 이더리움 비관론은 더 이상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이더리움은 3,681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도지코인은 0.3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대비 상대적 저평가 상태를 벗어나 상승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