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럼프, 밈코인 보유한 첫 대통령 될까?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1/11 [23:00]

트럼프, 밈코인 보유한 첫 대통령 될까?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1/11 [23:00]
TROG/출처: X

▲ TROG/출처: X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밈코인을 보유한 최초의 미국 대통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트럼프의 암호화폐 보유액은 1,500만 달러를 넘으며, 이 중 70% 이상이 밈코인으로 구성돼 있다.

 

아캄 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더리움, BNB, 폴리곤(MATIC), 스테이블코인 USDC, USDT 등을 보유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포함되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밈코인 보유량이 상당한데, 대표적으로 개구리 밈코인 ‘TROG’ 보유량은 약 9백만 달러에 달한다.

 

트럼프의 포트폴리오에는 개구리 테마의 ‘TROG’가 약 2103억 4,500만 개로 9백만 달러 상당을 차지해 가장 큰 비중을 보인다. 또한, 트럼프 테마의 밈코인 ‘TRUMP’, ‘MAGA’ 등도 포함돼 있으며 각각 1백 70만 달러와 2만 7,850달러 상당의 가치를 지닌다.

 

트럼프는 대선 당시 비트코인 보유를 통해 미국 부채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발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이 포함되지 않아 지지자들 사이에서 의문과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트럼프는 밈코인 보유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첫 번째 현직 대통령이 될 예정이다. 비록 비트코인은 없지만, 그의 보유 자산은 이더리움 및 기타 알트코인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트럼프 취임식을 계기로 규제 정책이 발표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