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가격이 3.2달러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최근 7일간 XRP 네트워크에서 10만 달러 이상 규모의 거래 건수가 81% 급증하며, 고래 투자자들의 활동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온체인 분석 업체 샌티먼트(Santiment)에 따르면, XRP는 시가총액이 큰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고래 거래 건수가 대폭 증가했다. 이는 XRP 네트워크에서 고래들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거래 활동을 보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래들의 거래는 일반적으로 자산 가격에 변동성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 거래가 매수 혹은 매도를 위한 것인지에 대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XRP의 가격이 같은 기간 약 41% 상승한 점을 감안할 때 매수 거래가 주도했을 가능성이 크다.
XRP는 지난 한 달간 가격이 50% 상승하며 강력한 상승 랠리를 보여주었다. 현재 XRP는 3.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샌티먼트는 고래 활동 증가가 일반적으로 자산에 대한 투자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XRP처럼 시가총액이 큰 자산에서 이러한 거래량 증가가 관찰된 것은 네트워크 활성화의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고래들의 활발한 거래가 XRP 가격에 추가적인 상승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