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시장 분석가 크립토WZRD는 XRP가 하락 쐐기형 패턴을 자주 형성하며, 현재 진행 중인 하락 쐐기 돌파가 XRP 가격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XRP는 지난 16일 7년 만의 최고가인 3.4달러에서 하락한 후 하락 쐐기 패턴을 형성했다. 이후 1월 19일 최저 2.8달러까지 떨어졌다가 반등했으며, 현재 3.14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상승세로 전환하기 위해 XRP가 1월 20일 기록한 3.3달러를 회복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현재 XRP의 4시간 기준 상품채널지수(CCI)는 -40 수준으로 과매도 상태를 보이고 있어,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3.35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쐐기형 패턴의 상단을 테스트하며 새로운 상승 랠리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크립토WZRD는 XRP가 쐐기 패턴을 돌파할 경우 4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는 최근 최저점 대비 81% 상승을 의미하며, 현재 가격 대비 27%의 추가 상승이 필요하다. 과거 12월 3일 XRP가 2.9달러에서 하락 쐐기 패턴을 형성한 후 1월 11일 돌파에 성공하며 3.4달러까지 상승한 사례를 근거로 들었다.
이와 유사한 전망이 여러 분석가들 사이에서도 제기되고 있다.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XRP가 2.6달러 저항선을 돌파한 이후 4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상했으며, 최근 오스카 라모스도 XRP를 4달러 돌파 전에 매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장 분석가 루카는 2시간 차트에서 강세 깃발(불 플래그) 패턴을 확인했으며, 이를 돌파할 경우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