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이 최근 2주간 하락세를 보이며 1월 18일 고점 대비 29% 하락했지만, 주요 지지선에서 반등을 시도하며 강한 상승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사이언트(Scient)는 도지코인이 1일 차트에서 중요한 수요 구간을 유지하고 있으며, 100일 이동평균선(EMA)에서 강한 지지를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는 시장의 매수 압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향후 강한 상승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도지코인은 현재 0.32달러에서 거래 중이며, 0.30달러 지지선이 유지될 경우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반면, 이 지지선이 무너지면 0.25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해당 가격대는 200일 EMA와 일치하는 강력한 수요 구간으로 평가된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도지코인이 0.35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강한 랠리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으며, 추가 상승 목표는 0.40달러 이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0.30달러를 지키지 못하면 20%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뉴스BTC는 "도지코인은 현재 중요한 변곡점에 있으며, 시장의 방향성이 곧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0.30달러 지지 유지 여부와 0.35달러 돌파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