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이 대규모 상승 신호를 보이며 최대 10배 상승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MACD 지표의 삼각 수렴 돌파와 함께 상승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으며, 차트상 '컵 앤 핸들(Cup and Handle)' 패턴까지 형성되고 있다고 분석됐다.
기술적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는 도지코인의 MACD가 하락 삼각형을 상향 돌파하며 이전 랠리와 유사한 패턴을 보인다고 지적했다. 과거 9월과 3월에도 동일한 MACD 삼각형 돌파가 발생한 후 DOGE 가격은 급등한 바 있다.
또한 크립토엘리트(Crypto Elites)는 도지코인이 전형적인 '컵 앤 핸들' 패턴을 완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핸들 구간에서 조정을 마무리하고 있으며, 0.185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1.85~2.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와 함께 크리스팩스(KrissPax) 분석가는 도지코인의 현재 사이클이 2017년 랠리 전 구조와 유사하다고 강조했다. 당시와 유사한 구조를 반복할 경우, DOGE는 장기적으로 4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이후 두 번째 강세 돌파 시 최대 20달러에 이를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시장에서는 최근 '하우스 오브 도지(House of Doge)'의 공식 DOGE 리저브 출범이 DOGE에 대한 신뢰를 높이며 추가 상승세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