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 4월 반등 가능할까? “0.80달러 돌파 시 강세장 진입 가능성”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 ADA)는 현재 0.73달러에 거래되며 지난 24시간 동안 1% 하락했다. 그러나 지난 한 달간 7% 상승하며 완만한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도널드 트럼프가 ADA를 전략적 암호화폐 보유자산에 포함시켰다는 소식이 중장기 긍정 재료로 작용하고 있다.
워처구루는 ADA가 단기적으로 0.80달러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요 분석가 Sssebi의 분석을 인용해 "0.75달러 이상에서 4시간 봉이 몇 개 연속 마감하면, 강한 거래량과 함께 0.80달러 돌파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저항선 돌파 시 강한 추세 전환이 이뤄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또한 ADA는 최근 ETF 내러티브에도 포함되며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주요 암호화폐 ETF 승인을 검토 중인 가운데, ADA 역시 잠재적인 편입 대상으로 언급되며 제도권 진입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반면, 기술적 지표는 다소 약세 흐름을 암시한다. 워처구루는 코인코덱스(CoinCodex)의 데이터를 인용해 "4월 26일까지 ADA 가격이 -3.27% 하락한 0.716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현재 시장 심리는 ‘약세(Bearish)’이며, 공포·탐욕 지수는 47로 '중립' 수준에 머물러 있다.
또한 ADA는 최근 30일 중 13일(43%)만 상승세를 기록했고, 가격 변동성은 11.67%로 집계되었다. 코인코덱스는 현재 카르다노 매수 시점은 좋지 않다고 평가하며, 단기 하락 가능성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했다.
전반적으로 ADA는 기술적으로 저항 돌파 여부가 관건이며, ETF 기대감과 정치적 수요 상승이 반등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지만, 약세 신호와 변동성 확대에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