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반등 패턴, 진짜일까? 전문가 경고에 시장 '술렁'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3/30 [17:40]

비트코인 반등 패턴, 진짜일까? 전문가 경고에 시장 '술렁'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3/30 [17:4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유명 차티스트 피터 브란트(Peter Brandt)는 비트코인(BTC)이 형성 중인 역헤드앤숄더 패턴이 함정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반적으로 이 패턴은 강한 상승 반전을 암시하지만, 현재 비트코인은 하락 기울기의 넥라인을 갖고 있어 신뢰도가 낮다는 것이다.

 

유투데이는 브란트의 분석을 인용하며, 그는 수평형 넥라인을 가진 패턴만이 신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와 같은 하락형 넥라인은 매수세 약화를 나타내며, 상승 돌파가 결국 '페이크아웃(failed breakout)'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 경우 가격은 넥라인 아래로 다시 급락할 수 있다.

 

유투데이는 또 다른 전문가 조시 올셰비치(Josh Olszewicz)의 견해도 전했다. 그는 1일봉 차트상 형성된 패턴이 황소(Bull) 진영의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고 분석하며, 매수세가 실리지 않을 경우 비트코인이 60,000~70,000달러 구간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유투데이는 현재 비트코인이 83,244달러에 거래 중이며, 24시간 기준 0.7% 하락했다고 전했다. 같은 날 비트코인은 일중 최저가인 81,634달러까지 하락한 바 있다. 이는 반등 기대감이 약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유투데이는 글로벌 교역 긴장이 위험자산에 부정적 영향을 주며 비트코인의 상승 모멘텀을 제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 심리 회복을 위해서는 강한 매수 유입과 기술적 저항선 돌파가 필수적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