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유명 차티스트 피터 브란트(Peter Brandt)는 비트코인(BTC)이 형성 중인 역헤드앤숄더 패턴이 함정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반적으로 이 패턴은 강한 상승 반전을 암시하지만, 현재 비트코인은 하락 기울기의 넥라인을 갖고 있어 신뢰도가 낮다는 것이다.
유투데이는 브란트의 분석을 인용하며, 그는 수평형 넥라인을 가진 패턴만이 신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와 같은 하락형 넥라인은 매수세 약화를 나타내며, 상승 돌파가 결국 '페이크아웃(failed breakout)'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 경우 가격은 넥라인 아래로 다시 급락할 수 있다.
유투데이는 또 다른 전문가 조시 올셰비치(Josh Olszewicz)의 견해도 전했다. 그는 1일봉 차트상 형성된 패턴이 황소(Bull) 진영의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고 분석하며, 매수세가 실리지 않을 경우 비트코인이 60,000~70,000달러 구간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유투데이는 현재 비트코인이 83,244달러에 거래 중이며, 24시간 기준 0.7% 하락했다고 전했다. 같은 날 비트코인은 일중 최저가인 81,634달러까지 하락한 바 있다. 이는 반등 기대감이 약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유투데이는 글로벌 교역 긴장이 위험자산에 부정적 영향을 주며 비트코인의 상승 모멘텀을 제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 심리 회복을 위해서는 강한 매수 유입과 기술적 저항선 돌파가 필수적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