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밈코인 시장이 다시 주목받는 가운데, 유명 트레이더 ‘Unipcs(더 봉크 가이)’는 플로키(FLOKI)가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시바이누(Shiba Inu, SHIB)를 넘어설 ‘저평가 핵심 종목’이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FLOKI는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처럼 전 강세장을 생존한 몇 안 되는 밈코인 중 하나이며, 이번 사이클에서는 두 종목과 달리 새로운 역대 최고가(ATH)를 달성한 점이 차별점으로 지목됐다. 현재는 최고가 대비 80% 하락한 상태로, 상승 여력이 크다는 평가다.
비트코이니스트는 FLOKI가 BNB 체인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규모가 큰 밈코인이라는 점도 주목했다. 지난 밈코인 사이클에서도 주도적 역할을 했으며, 최근 BNB 체인으로 투자 수요가 다시 몰리는 가운데 주목도가 상승하고 있다.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FLOKI는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로빈후드 EU(Robinhood EU) 등 주요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어 접근성이 높다. 특히, 스위스 SIX 증권거래소에 ETP(상장지수상품)로 상장될 예정이라는 점이 추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유럽 3위 규모의 증권거래소에서 진행되는 첫 FLOKI 기반 금융 상품이다.
비트코이니스트는 FLOKI 팀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메이저 거래소 상장, DAO 투표 기반의 전략적 토큰 분배, 대중 친화적 브랜딩 등을 통해 일반 투자자층 유입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트레이더 Unipcs는 “밈코인 시장이 폭발하면 FLOKI는 상위 성과 종목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