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플랫폼, 인미디에이트 (Inmediate)가 질리카(Zilliqa) 블록체인을 이용한 첫 댑(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질리카는 샤딩(Sharding) 기술을 활용, 1초당 약 2,488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처리 속도로 기존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한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인미디에이트는 싱가포르 최초의 온라인 보험 중개회사인 인슈어런스 마켓(Insurance Market)이 주축이 되어 시작된 보험 관련 프로젝트로,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와 FWD, MSIG 등 주요 글로벌 보험사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인미디에이트 측에 따르면 인미디에이트는 보험사와 보험대리점, 고객 등 보험 산업의 주요 주체들이 최첨단 기술을 활용, 모두가 혜택을 누리는 보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미디에이트 오트베르트 데 용(Otbert de Jong) CEO는 “전 세계 보험 산업은 약 4조 천억 달러의 규모에 달하며, 보험은 우리의 일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 중의 하나다. 하지만 보험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성향으로 최신 보험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보험사와 보험사와 고객을 연결하는 대리점 등 모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정직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보험 생태계를 열어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미디에이트는 오는 18일부터 플랫폼 이용에 필요한 다이렉트 인슈어런스 토큰 (Direct Insurance Token, DIT)을 일반 투자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크라우드 세일즈를 진행한다. DIT는 보험회사 및 보험대리점이 인미디에이트 네트워크 접근과 고객 보상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며, 보험회사와 보험대리점은 네트워크 이용을 위해서 최소 DIT를 유지해야 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IC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