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캐피털 매니지먼트의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가 "ICO(Initial Coin Offerings, 초기코인발행)는 계속 유지되겠지만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해 주목받고 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전문 분석가인 브라이언 켈리는 "ICO는 (초기 단계 기술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라면서 "약간의 변화는 있겠지만 ICO는 향후에도 계속 존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그는 "백서와 꿈과 3천만 달러의 시대는 끝났다"(the days of a whitepaper and a dream and $30 million are probably over)고 덧붙였다.
한편 ICO시장분석 업체 ICO레이팅의 최근 ICO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ICO는 이미 110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는 지난해 1~2월 투자액 대비 10배에 달하는 수치다. 또한 올해 2분기에 827건의 프로젝트로 80억달러을 모금해, 1분기 33억 달러에 비해 150% 가량 증가했다.
앞서 지난달 켈리 CEO는 "지난 몇 주 동안 암호화폐 시장이 시련에 직면했지만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다시 오고 있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했다. 또한 암호화폐 업계에 뜨거운 화두인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여부와 관련해서, 그는 "내년 2월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초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IC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