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암호화폐 급락장에도 20%대 랠리' 트론(TRX) vs 알고랜드(ALGO)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5:55]

[코인 빅데이터]'암호화폐 급락장에도 20%대 랠리' 트론(TRX) vs 알고랜드(ALGO)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5/09 [15:55]

▲ 출처: Algorand 트위터


암호화폐 시장이 급락장을 맞이했다. 대다수 가상자산 시세가 폭락한 가운데, 트론(Tron, TRX)와 알고랜드(Algorand, ALGO)는 지난 일주일 사이에 20% 안팎의 랠리와 함께 독보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트론과 알고랜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알고랜드, 언급량 추이는?

5월 2일부터 5월 8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2,016회, 알고랜드는 334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알고랜드,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76%, 부정 12%, 중립 1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인생역전’, ‘열정’, ‘리즈’, ‘좋은 방법’, ‘호조’, ‘좋아보이다’, ‘1위’, ‘강세’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길 잃다’ 단 하나이며,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와 ‘충격적’, ‘바라다’ 등이 있다.

 

알고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79%, 부정 16%,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상승세 보이다’, ‘좋다’, ‘수수료 낮다’, ‘가격 미치다’, ‘관심 쏠리다’, ‘좋은 영향’, ‘손색 없다’, ‘편리하다’, ‘혜택 받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침체기 있다’, ‘오류 있다’, ‘보상없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문제 없다’ 단 하나이다.

 

트론·알고랜드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닷컴은 트론의 USDD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가 5월 5일(현지 시각) 출시 후 단 2일 만에 트론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트론 토큰 총 5억 460만 개를 구매했다고 전했다. 저스틴 선은 트론 토큰 구매 사실을 발표하며, 구매한 토큰은 전체 블록체인 산업 및 암호화폐 시장의 안전을 위한 비축 자산이라고 밝혔다.

 

트론 토큰 거래 데이터 분석 웹사이트 트론스캔(Tronscan)은 5월 9일 기준 USDD 공급량이 2억 4,2138만 개를 돌파했다는 데이터를 제공했다.

 

가상자산 분석 매체 ABM크립토는 알고랜드가 0.72~0.74달러 영역에서 상승세를 기록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러나 최근의 랠리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곰 세력이 시장을 장악할 우려가 지배적이다. 따라서 가치 고점(Value Area Highs)에서 알고랜드를 매도하는 것이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트론·알고랜드, 오늘의 시세는?

5월 9일 오후 3시 17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2.5% 상승한 0.08385달러이며, 알고랜드의 시세는 0.23% 하락한 0.723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