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金) 버리고, 비트코인 투자해라"…그레이스케일 광고 화제

박병화 | 기사입력 2019/05/03 [10:43]

"금(金) 버리고, 비트코인 투자해라"…그레이스케일 광고 화제

박병화 | 입력 : 2019/05/03 [10:43]

 

▲ 그레이스케일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최초의 비트코인(BTC) 투자펀드이며 세계 최대 디지털자산 운용 회사 가운데 하나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가 최근 "금(gold) 대신 비트코인(bitcoin)에 투자하라"는 야심찬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2일(현지시간)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금을 포기하고 비트코인에 투자하라(Bye Gold, Buy Bitcoin)는 ‘드롭 골드(Drop Gold)’ 광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광고 영상은 디지털 세계에서 과거를 상징하는 금을 버리고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통해 미래에 투자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금을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경제 모델에 맞지 않는 시대에 뒤떨어진 가치저장수단으로 가정한 반면 비트코인은 안전하고 국경이 없으며 금과 달리 실제로 유용하다고 홍보했다.

 

다만 그레이스케일은 "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라, (금 보다 더 가볍고 마찰이 덜한 투자 옵션으로) 비트코인이 더 낫다는 것뿐"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이 소유하고 있는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비트코인 트러스트(Bitcoin Trust)에 10억 6백만 달러, DLC에 1천1백만 달러 등 관리 대상 자산이 11억 달러 이상인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 운영사이다. 또 그레이스케일은 현재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BCH), 이더리움 클래식(ETC), 호라이즌(ZEN), 라이트코인(LTC), 스텔라루멘스(XLM), 리플(XRP), 지캐시(ZEC) 등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

 

▲ 그레이스케일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Vid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