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지금이 암호화폐 바닥...신고가 경신은 글쎄"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21:31]

[코툰]"지금이 암호화폐 바닥...신고가 경신은 글쎄"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8/10 [21:31]


FTX 벤처스 파트너이자 투자자인 브라이언 리(Brian Lee)가 9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참석해 "현재 시장 흐름을 면밀히 분석했을 때, 지금은 바닥을 찍었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010년부터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막대한 유동성이 쏟아졌고 암호화폐를 포함한 자산 시장 전반에 강세장이 펼쳐졌다. 하지만 당시와 지금을 직접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렵다. 펀더멘털 관점에서 거시적 경제 영향이 얼마나 오랫동안 영향을 끼칠지 지금은 예상할 수가 없다. 하지만 셀시우스나 테라 사태 당시의 대규모 청산은 이제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지금이야 말로 진짜 바닥이라고 판단한다. 암호화폐 시장은 하락장이 펼쳐지다가도 1~2주 뒤에 폭등할 수도 있지만, 다시 한 번 신고가를 경신할지 여부는 확답을 주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