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NFT 투자자 대다수는 돈 잃어…투자 주의해야"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9/04 [16:59]

[코툰]"NFT 투자자 대다수는 돈 잃어…투자 주의해야"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9/04 [16:59]


암호화폐 전문 미이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대체불가토큰(NFT) 코드 감사 및 보안 전문가로 알려진 오케이핫샷(OKHotshot)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NFT와 관련된 불편한 진실을 하나 밝히자면 투자자 중 대부분이 돈을 잃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거래량과 유동성은 바닥 가격보다 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으며, 지표를 확인하고 미리 투자 전략을 세우고 이를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NFT 매매도 결국 구매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이익을 얻을 수 없는 구조다. 대부분의 NFT 프로젝트는 실패했으며, 민팅 가격 이상의 가격대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인플루언서나 유명 인사들이 홍보하는 NFT 프로젝트 투자는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