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블록체인 기반 P2P 금융 '지퍼(ZPER)’ 출시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3/09 [11:42]

블록체인 기반 P2P 금융 '지퍼(ZPER)’ 출시

김진범 | 입력 : 2018/03/09 [11:42]

 

블록체인 기반 P2P금융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인 ‘ZPER(지퍼)’가 자사 서비스와 ZPER코인(ZPR)을 정식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지퍼는 전 세계의 P2P금융기업 및 관련 서비스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탈중앙화 P2P금융 생태계이다.

 

지퍼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은 각 참여자의 역할과 의무, 권리를 규정해주고, 투자계약이 성립되면 효력을 발생함에 따라, 투자와 상환에 따른 자금의 이동, 계약조건 이행 여부에 따른 당사자 간의 의무와 권리 조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개발도상국 일부 국가의 금리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반면, 일본과 같은 선진국은 실질금리가 0%에 근접하는 등 국가 간 금리 불균형이 존재하는데, 지퍼 생태계 안에서 국가 간 자유로운 자본 이동을 통해 글로벌 분산 투자를 가능하게 한다.

 

지퍼는 P2P 채권의 투자금, 원리금 수취권의 거래대금, 정보제공자에 대한 보상, 부실채권(NPL) 매입 약정자 수수료 지급 등의 모든 거래에 ZPER코인(ZPR)을 사용한다. 지퍼코인(ZPR)을 통해 각 국의 실물화폐에 구애 받지 않고, 전 세계 P2P금융 참여자 간의 신속하고 투명한 자금의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지퍼의 이승행 공동대표는 “지퍼는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통해 국가와 화폐를 초월한 효율적인 금융 흐름을 만들고자 기획됐다”며 “영국 L39소속의 글로벌 스타트업 컨설팅 기업 엑센트리(XNTREE)와 국내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인 체인파트너스와의 파트너십, 국내외 주요 P2P기업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글로벌 P2P 생태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퍼는 오는 17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하며 현재 블록체인 암호화폐공개(ICO) 플랫폼인 ‘넥스트아이씨오' 를 통해 사전구매가 가능하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