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톤코인, 두바이금융서비스국 공인 암호화폐 리스트에 추가...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라이트코인 대열에 합류
두바이 두바이금융서비스국(DFSA, Dubai Financial Services Authority)이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에서 '공식 인정되는 토큰'(Recognised Crypto Tokens)으로 리플(XRP)과 톤코인(TON)을 승인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로써 DIFC 내 금융 기관은 해당 토큰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과 함께 두바이 국제 금융 센터에서 인정되는 암호화폐로 합류하게 됐다.
리플 고객의 약 20%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 있으며, 리플은 2020년에 DIFC에 MENA 본부를 설립했다. 두바이 경제특구에는 4,000개 이상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두바이 금융서비스국은 DIFC 내에서 디지털 자산의 법적 특성과 규제를 정의하는 디지털 자산법을 제안하는 등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가총액 5위 암호화폐 XRP는 한국시간 11월 3일 오전 7시 40분 현재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0.69% 하락한 0.606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는 지난 7일 간 9.44% 올랐다. 같은 시간 시총 11위 TON은 1.76% 오른 2.24달러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