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항공우주 기업 스페이스X(Space X)의 대형 우주선 '스타십'(Starship) 오작동 소식이 알려지자 도지코인(Dogecoin, DOGE) 가격이 하루 사이 6% 이상 하락했다.
도지코인이 스페이스X의 스타십 때문에 하락세를 맞이했으나 강세 돌파가 조만간 시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인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이 도지코인의 하향 채널 패턴(descending channel pattern) 돌파를 관측했다고 설명했다.
렉트 캐피털은 투자자의 관심도와 거래량 급증을 나타내는 온체인 신호가 관측된 사실도 전하며, 도지코인이 조만간 상승 흐름을 보일 것으로 내다보았다.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Santiment)는 11월 16일(현지 시각) 기준 도지코인 온체인 거래량이 6억 6,500만 달러를 기록하며,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샌티먼트는 고래 세력의 도지코인 축적량도 증가했다고 전했다. 샌티먼트에 따르면, 도지코인 1,000만~10억 개를 보유한 지갑에 축적된 도지코인은 11월 1일(현지 시각) 기준 총 446억 3,000만 개에서 11월 17일(현지 시각) 총 473억 8,000만 개로 증가했다.
한편, 뉴스BTC는 도지코인이 10월 23일(현지 시각) 강세 크로스 이후 10일 이동평균선(MA)이 21일 MA보다 높은 수준을 꾸준히 유지했다고 전했다. 이는 황소 세력이 여전히 시장을 장악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뉴스BTC는 도지코인의 주요 장벽으로는 0.09달러를 지목했다. 이를 돌파할 때는 0.1달러 돌파를 추진할 것으로 예측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