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 애널리스트 "알트코인 가격 조정, 상승세 지속 위한 신호...투자자 재진입 기회 有”
블록체인 전문 매체 뉴스BTC는 반 데 포프는 가장 먼저 현재 알트코인 시장의 가격 조정 흐름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알트코인 시장은 며칠 혹은 몇 주간 가격 조정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다”라며, 현재 가격 조정 흐름을 상승세 지속을 위한 일부 흐름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 나아가 가격 변동의 변수와 관련하여 과거 알트코인 시장 흐름을 강조했다.
반 데 포프는 “알트코인 시장의 현재 상황은 2015년 말이나 2019년 말의 상황과 비교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2015년 말, 이더리움(Ethereum, ETH)은 1달러에서 14달러로 급등했으며, 2017년에 1,400달러를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뉴스BTC는 반 데 포프의 분석 내용이 장기 시세 차트의 지지 구간 분석 결과와 일치하다고 전했다.
반 데 포프는 2015년 말 초기 강세장이 펼쳐지는 도중 지지 구간에서의 가격 조정 흐름이 투자자에게는 이상적인 시장 재진입 지점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반 데 포프는 알트코인 시장이 장기적으로 상승세가 펼쳐질 가능성을 주장하며, 현재 시장 재진입 기회를 노릴 만한 알트코인으로 체인링크(Chainlink, LINK)와 아비트럼(Arbitrum, ARB)을 지목했다.
그는 체인링크의 일일 차트를 제시하며, “체인링크의 이번 랠리는 5주 이내로 끝났다. 사이클의 첫 번째 상승 파동의 시작에 거의 도달하지 않았음을 시사하는 바이다”라고 전했다. 체인링크 가격은 이미 21.7% 조정됐다. 반 데 포프는 12.54~13.18달러 사이 구간과 11.62달러 안팎에서 투자자의 재진입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아비트럼과 관련, “현재 아비트럼은 지지 구간에 머무르고 있으며, 조만간 가격 조정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일일 차트 기준 0.98달러가 확실한 지지 구간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반 데 포프는 “2020년에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이 주목받았다. 2024년에도 디파이가 다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몇 달 뒤 강세장이 다가올 가능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