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과 스텔라루멘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리플 vs 스텔라루멘, 언급량 추이는? 12월 15일부터 12월 21일까지 일주일간 리플은 231회, 스텔라루멘은 2회 언급됐다.
리플의 이미지는 긍정 74%, 부정 15%, 중립 1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긍정적’, ‘해결하다’, ‘성장하다’, ‘강세’, ‘빠르다’, ‘효율적’, ‘기대되다’, ‘좋은 결과’, ‘상승세 잇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우려’가,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 ‘수수료 추가’가 있다.
스텔라루멘은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리플·스텔라루멘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시세 전문 미디어 FX스트리트는 리플이 0.6달러를 심리적 저항선으로 찾았으나 하락세로 기울어질 변수가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FX스트리트는 리플이 추가 상승세를 이어가기 전 5% 하락하여 0.5773달러 지지선을 테스트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최악의 상황으로는 리플이 25% 하락하고, 0.4595달러를 지지 구간 바닥가로 시험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다만, 리플의 일일 캔들스틱이 0.6883달러 중간선을 넘어선다면, 단기 약세가 무효가 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온라인 경제 뉴스 플랫폼 코인게이프는 리플과 스텔라루멘이 서로 시장 상황을 반영한 가격 흐름을 보이는 것이 이상한 것은 아니라는 리플 최고 기술 책임자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의 발언에 주목했다. 슈워츠는 리플과 스텔라루멘과 같은 상관관계가 드물지 않다고 강조하며, 자산을 평가하고 가격을 매기는 광범위한 시장의 지속적인 과정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또, 스텔라루멘 창립자 제드 맥칼렙(Jed McCaleb)이 리플의 공동창립자이기도 하다는 점도 리플과 스텔라루멘의 상관관계와 관련이 있다고 언급했다.
리플·스텔라루멘, 오늘의 시세는? 12월 22일 오후 5시 26분 코인마켓캡 기준 리플의 시세는 전일 대비 0.32% 상승한 0.6188달러이며, 스텔라루멘의 시세는 1.46% 상승한 0.1244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