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암호화폐 해설자 매튜 하이랜드(Matthew Hyland)를 인용,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한이 가까워지면서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 폭이 더 좁아졌다”라고 전했다.
인기 애널리스트 다안 크립토 트레이드(Daan Crypto Trades)는 7일 밤, 비트코인이 4만 4,000달러를 넘어선 것을 두고 이른바 현물 ETF 프리미엄이 또 한 차례 활성화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현재 거래가는 이전에 4만 달러를 추진할 때보다 더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했다”라고 주장했다.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레더블 크립토(Credible Crypto)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망에 주목했다.
크레더블 크립토는 현재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건 중 일부를 며칠 이내로 승인할 준비 중이라고 주장하며, 비트코인 거래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기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이 4만 5,500달러 저항을 돌파하기 전 한 차례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라며,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관련 상품 출범으로 이어지는 가격 통합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는 이상적인 상황이 펼쳐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4만 5,500달러 돌파 시 비트코인 가격 하락은 펼쳐지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