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부터 1월 8일까지 일주일간 인터넷컴퓨터는 1회, 인젝티브는 7회 언급됐다.
인터넷컴퓨터는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인젝티브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주목 받다’, ‘상승세 보이다’, ‘새로운 방식’, ‘높은 수익률’, ‘도움 주다’, ‘좋은 정보’, ‘성장하다’, ‘기대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인터넷컴퓨터·인젝티브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는 11달러 지점에서 강세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상승세가 지속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인터넷컴퓨터의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과 50일 EMA, 100일 EMA, 200일 EMA 모두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인기 트레이더 짐 로펠(Jim Roppel)은 가격 후퇴 도중 인터넷컴퓨터의 거래량이 매우 낮았으나 9일, 20% 랠리를 기록한 뒤 거래량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인터넷컴퓨터의 거래량 변동 패턴이 투자자 사이에서 단기 매도 목적의 거래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고 있으며, 비교적 장기적 진입 기회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해석했다.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코인저널은 인젝티브가 역대 최고가 돌파 기회를 엿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 근거로 토크노믹스 심층 분석 플랫폼 토큰 언록스(Token Unlocks)의 X(구 트위터) 게시글을 인용, 1월 21일(현지 시각)이면 인젝티브가 100% 언락될 것을 예고한 사실을 언급했다. 추후 언락되는 인젝티브 토큰은 인젝티브의 전체 순환 공급량의 약 4.3%를 차지할 것이다.
인젝티브 생태계가 토큰의 대규모 유입에 대비하면서 거래자들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등 전반적인 시장 심리를 주시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새로운 공급이 하락 압력을 가함에 따라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INJ는 랠리 시장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잠재적인 가격 발견 속에서 100달러가 단기적인 목표 가격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20달러 아래에서 주요 지지선 재시험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남아있다.
인터넷컴퓨터·인젝티브, 오늘의 시세는? 1월 9일 오후 3시 31분 코인마켓캡 기준 인터넷컴퓨터의 시세는 전일 대비 21.96% 상승한 13.66달러이며, 인젝티브의 시세는 18.48% 상승한 45.18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