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0개월여 만에 최고가..."ETH 현물 ETF 5월 승인 가능성 70%"
1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된 가운데, 다음 암호화폐 현물 ETF 승인 대상으로 꼽히는 이더리움(ETH) 가격이 비트코인보다 더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가총액 2위 코인 이더리움은 한국시간 1월 11일 오후 2시 37분 현재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8.60% 급등한 2,5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는 장중 2,629.55달러까지 치솟았는데, 이는 2022년 5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같은 시간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0.52% 오른 46,208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에 최고 47,647.22달러까지 올랐지만 이후 매도세에 직면하며 46,000달러대로 후퇴했다.
이더리움 가격 상승률이 비트코인보다 더 높은 데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블랙록·아크인베스트먼트·인베스코 등이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을 신청한 가운데, SEC는 5월부터 이에 대한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스테이블코인 업체 이더나 랩스의 리서치부문장인 코너 라이더는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추정이 결실을 본 만큼, 거래자들이 다음 이야기가 될 이더리움 ETF 승인 결정에 앞서서 이더리움으로 옮겨가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 가격은 현물 ETF 기대감으로 지난 6개월간 이더리움보다 더 오른 상태이며, 이더리움 가격은 다른 코인에 비해서도 저평가된 상태라고 봤다. 지난해 이더리움 가격은 90%가량 올라 비트코인 상승률 160%에 못 미쳤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5월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될 가능성은 70%라고 점쳤다.
그는 "소식통에 따르면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될 것으로 보인다. 5월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여러 신청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하는 달이다. 다만 본격적인 ETH 현물 ETF 출시 시기는 불분명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영증권 임민호 디지털자산 담당 애널리스트가 투자 리포트를 통해 "향후 시장에서는 5월 결정이 예정된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지분증명 방식인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다른 쟁점 사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현물 ETF 승인 과정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단기간 이더리움 중심으로 수급이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 BTC/ETH 가격 비율은 지난 2022년 5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ETH는 BTC 대비 상대적으로 가격 메리트가 존재하는 구간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올 상반기 덴쿤 업그레이드가 예정돼 있는 만큼 아비트럼(ARB), 옵티미즘(OP) 등 레이어2 프로젝트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