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CEO "이더리움 현물 ETF, 확실히 출시될 것"...XPR는 말 아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1/17 [16:54]

리플 CEO "이더리움 현물 ETF, 확실히 출시될 것"...XPR는 말 아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1/17 [16:54]

▲ 브래드 갈링하우스/출처: 트위터     ©코인리더스

 

리플(XRP)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16일(현지시간) CNBC 인터뷰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는 확실히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XRP 현물 ETF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겠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블랙록 CEO 래리 핑크(Larry Fink)도 XRP 현물 ETF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것과 유사한 스탠스다.

 

씽킹크립토 팟캐스터 토니 에드워드(Tony Edward)는 이를 두고 "명확한 답변을 할 경우 XRP의 가격 변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답을 회피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갈링하우스는 같은 인터뷰에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을 가리켜 '정치적 골칫거리'라고 비판했다.

 

그는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겐슬러는 같은 일을 반복해서 하고 있다. 어떻게든 법정에서 이길 것이라 생각하고 있지만 계속 패소 중이다. 그는 시민의 이익, 경제의 장기 성장을 위해 행동하지 않는다. 이해할 수가 없다. 언젠가는 새로운 SEC 위원장이 취임할 것이며, 이는 미국 국민에게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갈링하우스는 인터뷰에서 기업공개(IPO) 계획을 보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적대적인 규제 당국을 비판하며 미국 외 시장에서 IPO를 모색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SEC 위원장이 취임하면 미국 상장을 검토할 테지만, IPO가 당장의 우선순위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인기 암호화폐 XRP는 1월 17일(한국시간) 오후 4시 52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0.57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