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면, 아발란체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약세 흐름 속에서 일주일 사이에 10% 이상 하락했다.
도지코인이 시가총액 9위 자리를 굳건히 지킬까? 아니면 아발란체가 다시 도지코인을 밀어내고 시총 9위에 이름을 올릴까? 그리고 도지코인과 아발란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1월 15일부터 1월 21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21회, 아발란체는 15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옳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관심 쏠리다’, ‘주목 받다’, ‘기대되다’, ‘새로운 패러다임’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경제 뉴스 미디어 벤진가는 주말 사이 화제가 된 X의 도지코인 결제 지원이 도지코인 랠리에 영향을 미친 소식을 전하며, 마이도지 월렛(MyDoge Wallet) 최고 기술 책임자 알렉스 루이스(Alex Lewis)의 과거 발언에 주목했다.
루이스는 지난 12월, X가 페이팔(PayPal), 벤모(Venmo), 캐시앱(Cash App) 등과 비슷한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라이선스 신청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또한, “X 앱과 은행 계좌를 연결하고, 도지코인으로 결제와 팁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도지코인 잔고를 관리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조만간 X에서 도지코인을 사용하는 날이 다가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발란체 발행 기관인 아바랩스(Ava Labs)는 공식 X 계정을 통해 2월 23일(현지 시각), ‘파리 크리에이터 하우스(Paris Creator House)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아바랩스가 주관하는 ‘파리 크리에이터 하우스’ 행사는 혁신적인 크리에이터와 기관, 기업,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협력사가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웹 3 채택 속도를 높이도록 추진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초대장을 받은 이만 참석할 수 있다.
아바랩스는 다른 X 게시글을 통해 2월 29일부터 3월 2일(현지 시각), 미국 콜로라도주도 덴버 마일하이시티에서 ‘아발란체 핵 하우스(Avalanche Hack House)’ 행사가 개최된다는 소식도 전했다. 아바랩스 측은 탈중앙화 미래를 위한 커뮤니티인 이더리움 덴버(Ethereum Denver) 참석자를 초대한다고 안내하며, 아발란체 핵 하우스에는 해커와 업계 전문가, 웹 3 미래 형성에 헌신하는 이들이 모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지코인·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1월 22일 오후 3시 29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2.98% 하락한 0.08338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2.59% 하락한 32.0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