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애널리스트 "몇 주 안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능가할 것"

미 SEC 위원 "SEC,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연기하는 실수 반복하지 않을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21:52]

애널리스트 "몇 주 안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능가할 것"

미 SEC 위원 "SEC,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연기하는 실수 반복하지 않을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1/24 [21:52]

▲ 이더리움(ETH)과 비트코인(BTC)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ETH)은 전날 급락세를 뒤고 하고 2%가량 반등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총 2위 코인 이더리움은 한국시간 1월 24일 오후 9시 38분 현재 2,23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1.58% 하락한 가격이다. 하지만 이더는 일주일 새 11.86% 가치가 떨어졌다.

 

같은 시간 대장주 비트코인(BTC)은 3.15% 상승한 40,137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로 투자가 편해지면 큰돈을 끌어모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호재 소멸'로 인한 차익실현 물량과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열흘 넘게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가 약세를 보여왔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685,700명의 팔로워에게 앞으로 몇 주 안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페에 따르면 주간 차트에서 이더리움/비트코인(ETH/BTC)이 강세 다이버전스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비트코인이 상승을 준비하고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그는 올해 언젠가 ETH/BTC가 0.13 BTC(5,168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가 웹3 미디어 코이니지와의 인터뷰에서 "SEC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연기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헤스터 피어스는 "SEC는 BTC 현물 ETF 승인 전 그레이스케일 판결에서 시장 접근 방식이 잘못됐다는 법원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이번 ETH 현물 ETF 승인 때도 접근 방식이 자의적이고 변덕스럽다는 말을 또 들을 필요는 없다. SEC가 ETF를 검토할 때는 많은 작업을 하지만, 앞선 경우에서 교훈을 확실히 얻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