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와이즈 CIO "비트코인 가격, 앞으로 새로운 국면 맞이할 수도"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08:11]

비트와이즈 CIO "비트코인 가격, 앞으로 새로운 국면 맞이할 수도"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1/26 [08:11]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사 중 하나인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이 BTC 가격이 앞으로 새로운 장을 맞이할 수 있다고 말했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호건은 X(구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새로운 가격 변동 국면에 진입하기 직전일 수 있다면서, 비트코인 옵션과 새로 승인된 비트코인 현물 ETF와 관련된 몇 가지 지표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금요일의 대형 옵션 및 선물 만기는 사람들이 ETF 이전 베팅을 풀면서 이번 가격 움직임의 정점이 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한편 호건은 "최근 비트코인 조정은 ETF 승인 관련 기대감이 과도했던 탓"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엄밀히 말하면 이번 조정은 ETF가 주도하는 매도세가 아니다.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포함해도 ETF는 BTC를 순매수하고 있다. 다만 ETF 출시 전 과도했던 시장의 기대감에 현물 및 파생상품 시장에서 매수세가 과열됐고, 이제 그 베팅이 해소되고 있는 것이다. 시장은 ETF의 단기적 영향(매수세)을 과대평가했지만,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1월 26일 오전 8시 9분 현재 39,93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