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 사이클 고점은?..."BTC, 내년 8월까지 상승 가능성"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8:25]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 사이클 고점은?..."BTC, 내년 8월까지 상승 가능성"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1/26 [18:25]

▲ 비트코인(BTC)  © 코인리더스


26일(한국시간) 현재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 가격은 4만 달러 부근에서 횡보하고 있다.

 

미국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이후 BTC 가격은 20% 하락했고, 현재는 4만 달러에서 매도, 매수 세력 간 싸움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모양새다.

 

하지만 미국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Cantor Fitzgerald) 최고경영자(CEO)인 하워드 러트닉(Howard Lutnick)이 "비트코인(BTC) 가격이 4월 반감기를 앞두고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약 68만 명의 X(구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도 이날 X를 통해 "비트코인은 이번 조정의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며 "시장이 10일 동안 20%의 조정을 겪었고 이제 변동성이 줄어들고 있다. 박스권 저점은 여전히 36,000~39,000달러이며, 여기서부터 반감기까지의 상승 모멘텀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한편 크립토퀀트(CryptoQuant) 기고자 타레콘체인(Tarekonchain)도 “지금까지 있었던 비트코인 반감기 사이클을 분석해보면 '반감기 전 하락-반감기 후 급등' 패턴은 일관되게 유지됐다. 비트코인은 오는 4월 네 번째 반감기 이후 내년 4~8월까지 상승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이때 신고점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기 투자자로선 이 시기에 시장을 서서히 빠져나오는 게 전략적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겸 트레이더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도 과거 차트에 기반했을 때 비트코인은 앞으로 약 600일 동안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번 사이클 비트코인 고점은 2025년 10월에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1월 26일 오후 6시 21분 현재 40,18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