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폭발적 상승 지연… 긍정과 부정의 두 얼굴?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1/01 [10:23]

비트코인 폭발적 상승 지연… 긍정과 부정의 두 얼굴?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1/01 [10:23]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데이브 더 웨이브(Dave the Wave)는 최근 X를 통해 비트코인(BTC)의 급격한 상승세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 긍정적이면서도 부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가진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아직 기술적으로 안정적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익명의 분석가 데이브 더 웨이브는 비트코인의 현재 상황에 대해 "가격이 아직 폭발적으로 상승하지 않았다"며, 이는 단기적으로는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안정적인 상승 여지를 남긴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급격한 가격 상승이 시장 과열과 비현실적 기대를 초래할 수 있음을 지적하며, 지금과 같은 안정적인 상승세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그의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통합(consolidation) 국면에 있으며, 7만 달러 수준의 지지선을 테스트할 가능성이 있다. 그는 비트코인의 기술적 상승세가 여전히 유효하며, 하락세가 주요 지지선을 깨지 않는 한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하향 트렌드라인을 돌파하지 못한 상태에서 통합 국면에 머물고 있다. 데이브 더 웨이브는 "비트코인은 기술적으로 매우 견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며, 트렌드라인 돌파 이후 더 강력한 상승세로 전환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현재 비트코인은 약 9만3,000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주 동안 13%가량 하락했다. 하지만 분석가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상승 가능성을 여전히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비트코인의 현재 상황은 시장의 과열을 피하면서 안정적 상승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주요 지지선과 트렌드라인 돌파 여부를 중심으로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크리스마스 랠리에 '최고의 선물' 극찬
이전
1/3
다음
광고